ETC/Tip

Visual studio 2015 community Git hub 연동 (Unity with Github)

VallistA2015. 11. 21. 11:46

상대적으로 프로젝트를 공유를 할 때, 우리는 보통 자신의 서버가 있다면 거북이나 MS SVN을 사용하여 자료를 공유하고

서버가격이 부담되어 만들지 못하고 무료를 찾을때 사용할 곳은 아마도 GitHub일 것이다.


에디터는 Visual Studio 2015 Community 를 사용 할 것이다. 왜냐하면 무료니까 (...)

정품 사지 못할 환경이 있다면 무료를 적극적으로 사용을 하자.


다운받아야 하는 것은 아래와 같다.


 :: 다운로드 링크


 Microsoft Visual Studio 2015 Community

 https://www.visualstudio.com/ko-kr/products/visual-studio-community-vs.aspx


 GitHub Extension for Visual Studio

 https://visualstudio.github.com/



위 두 링크를 가서 다운로드를 받아준다. 다운로드를 받고나서 할 행동은 아래와 같다.




먼저 Visual Studio 2015 Community를 켜준다.

그 다음 윗 상단의 바를 본다.




Team > Manage Connections를 누른다.




그럼 오른쪽에 Team Explorer - Connect 가 나온다.

기본적으로 위와 같은 셋팅이 되어 있을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프로젝트를 생성을 해야하는데. 프로젝트 생성은 아래의 링크와 같다.


 :: 프로젝트 생성법

 http://vallista.tistory.com/entry/Git-Hub-사용법


 프로젝트를 생성했다고 하고 우리가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새로운 프로젝트 이면 New를 누르고, 폴더를 가져오는 거면 Add. 서버에서 가져오면 Clone을 해주면 된다.


우리는 프로젝트를 서버에서 불러올 수 있고 이미 폴더가 있다면 폴더로 불러올 수 있으므로 아무렇게나 가져오면 된다.

서버에서 불러오면 서버 url을 적어야 한다. 유의!




 

등록이 되었다.



더블클릭해서 보면 아래와 같다.

사용법은 위의 사용법과 동일하다.

댓글

  • Glayer2015.11.21 12:47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편하더라구요 .

    아쉬운점이라면 유니티 씬 병합할때 한번씩 오류가난다는것...

    그래도 비쥬얼 스튜디오 상에서 병합하고 커밋할수잇는게 편해서 ㅋㅋ
  • k2seok2016.10.10 10:50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쓰기 폼

VallistA

병특이 끝나서 게임에서 웹으로 스위칭한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밍 정보등을 공유합니다.

자고 싶습니다. ㅠㅠ

페이스북    :: 링크
카카오톡    :: kingbye1
Github      :: 링크

궁금한점 문의 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VISITED

Today : 19

Total : 411,844

SNS

  • 페이스북아이콘
  • 카카오톡아이콘
  • 트위터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