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ic/Design Pattern

#3 Observer pattern in C++ (옵저버 패턴 C++)

VallistA2016. 2. 18. 11:14



그림 1 : 옵저버 패턴의 예시 (사진 = 위키 백과)




옵저버 패턴


객체의 상태가 바뀌면 그 객체의 의존관계에 있는 다른 객체들에게 알려지며, 자동적으로 객체가 업데이트 된다.

보통 일대다의 의존관계에서 많이 쓰이는데, 쉽게 말하면 다단계 같은 구조라 보면 된다. (약간 예시가 자극적일라나..)




소스코드


Observer.h



Observer.cpp



Subject.h



Subject.cpp




댓글

댓글쓰기 폼

VallistA

병특이 끝나서 게임에서 웹으로 스위칭한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밍 정보등을 공유합니다.

자고 싶습니다. ㅠㅠ

페이스북    :: 링크
카카오톡    :: kingbye1
Github      :: 링크

궁금한점 문의 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VISITED

Today : 8

Total : 404,326

SNS

  • 페이스북아이콘
  • 카카오톡아이콘
  • 트위터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