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Programming/Game Engine

Unity3D :: EveryPlay 연동

VallistA2015. 10. 6. 15:29

Unity의 Every Play라는 에셋이 있는데, 이 에셋의 기능은 동영상을 자기가 원할 때 촬영을 하고, 중지를 하며 그 파일을 폰에 저장하고 서버에 올려서 상대방과 공유 및 소셜 네트워크에 바로 올릴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에셋이다.


누구나 한번쯤 구현을 하고 싶었던 기능을 우리는 손 쉽게 유니티에서 구현 할 수 있다.

물론 유니티 뿐만아니라 다른 플랫폼들도 지원한다.


공식 홈페이지 :: Every Play

https://everyplay.com/explore


1. 회원가입


먼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오른쪽 상단의 Sign Up을 눌러서 들어가자.




아래에 이메일로 회원가입 또는 Unity,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등 많은 회원가입 경로를 지원한다.

필자는 Unity 버튼을 눌러 가입을 했다.


계정을 다 만들었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계정을 만들면 된다.

물론 계정을 여러개 만들 수 있으며 게임별로 다양한 계정에서 공유 시킬 수 있다.




위부터, 닉네임과 이메일 그리고 월,일, 년도를 써서 아이디를 만들자.


다 만들게 되면 아래의 사진의 곳으로 가면 된다. 왼쪽 상단을 마우스 커서로 올리면 커진다.




이 중 My Games 밑의 Developers 를 눌러 Developers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그 다음 홈페이지에서 위 상단의 가입하기를 눌러 가입한다.



가입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동일하게 가입을 해주자.



아까와 동일한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해주면 아래와 같은 사진이 나온다.




잘 입력 해서 완료를 누르면 된다.




게임 추가를 누른다.




이름은 네 글자 이상이어야 하며, 유의하며 만들자.




만들어주면 이렇게 나온다.


우리가 유니티에서 사용할 정보는 아래의 3개의 코드다.

웹 페이지를 닫지 말고 가만히 냅두고 유니티로 가자.


2. SDK 다운로드 및 적용


간단하게 회원가입과 코드를 가져오는 과정을 마쳤다.
SDK 를 다운받는 곳의 링크를 소개한다.

SDK는 다운받는게 아니라 유니티에서 에셋스토어를 킨다.


그리고 검색에서 Every Play를 검색한다.




첫번째 EveryPlay를 눌러준다.




그리고 다운로드.

만약 Unity 계정이 없으면 생성해야한다.




다운로드가 다 되면 Import를 하면 된다.




추가가 되면 위의 사진과 같이 된다.


아까의 웹에서 로그인 할떄 되었던 코드를 오른쪽의 EveryPlaySettings 에 적어주자.


만약에 실수로 이상한 것을 눌러서 Inspector에 나오지않는다면 아래와 같이 눌러주면 된다.




Edit -> EveryPlay Settings




이렇게 적어주면 된다.


2)Enable recording on these platforms

안의 버튼들에는 자신이 사용할 플랫폼을 체크해주면 된다.


예를 들어서 iOS는 안할꺼면 iOS만 체크를 풀어두면 된다.


3) Try out EveryPlay


테스트용으로 할 것이면 Enable test Buttons 를 체크 하면 된다.

댓글

VallistA

병특이 끝나서 게임에서 웹으로 스위칭한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밍 정보등을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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