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Programming/Game Engine

Unity3D :: UGUI 버튼, 이미지, 팝업 만들기가 너무 귀찮아서 툴 만듬.

VallistA2016. 5. 20. 11:52

UGUI로 UI짜면서 생기는 공통점이 있을 것이다.

UI 자체 제작도 귀찮기도 하지만 이게 이미지를 등록하면 리사이징하고.. 귀찮다.


그래서 나는 그냥 툴을 제작을 했다.

버튼에 대해 스크립트도 만들어버리며, 이벤트도 등록해버린다.



이미지 생성


이미지 넣는 Select 공간이 있고. 위치와 이름, 자식이름을 등록



버튼 제작


버튼의 이름 및 경로

버튼 스크립트의 이름과 네임스페이스, 생성위치를 지정한다.


네임스페이스는 공백은 안되고 아무거나 넣으면 되고

생성 위치는 Assets 폴더면 / 넣으면 된다.


그리고 스크립트생성하고 유니티에서 로딩 할 때 까지 기다린다.

이부분이 좀 버그가 있음 ㅡㅡ;


Only Image, Only Text, Image + Text, Image + Image 는 버튼의 속성인데,

이미지 위에 텍스트 버튼이라던가. 오리지날 버튼이라던가. 여러가지를 넣어봤다.


가장 하단은 애니메이션인데,

Press & Release는 누르고 때고의 다 각각 애니메이션을 넣는거고.

Click은 땟을때 애니메이션 첫 회 넣는다.



팝업 생성 툴.



해서 제작하면 아래와 같이 된다.



노가다의 결과.jpg


이런식으로 만들어진다.


- 프로젝트


Test.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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