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Programming/Game Engine

Unity3D :: UGUI Canvas Screen Scale Fit (UGUI 캔버스 디바이스 화면에 맞게 맞추기)

VallistA2016. 5. 20. 10:07

NGUI 사용하다가 UGUI를 작업하면 상당히 골칫거리중 하나가 자동으로 스케일 변환이 안된다. 그래서 작은 디바이스의 경우 크기가 커지게 되며, 큰 디바이스의 경우에는 크기가 상당히 작아지게 된다. 그래서 필자는 아래와 같이 구현했다.


1. 먼저 Canvas로 가서 Screen Space - Camera를 사용하여 Hierarchy 오브젝트 하단에 Camera를 생성해서 넣어준다.



그리고 위의 사진과 같이 Render Camera에 설정을 하고, 카메라 크기등을 화면에 맞게 맞춰준다.


2. 위의 사진에서 못보던 Canvas Scaler가 보인다.


Canvas Scaler는 화면상의 UI를 디바이스의 width, height를 비교하여 Matching을 해주는 스크립트인데, 기본적으로 등록이 되어있다.

등록하여 Reference Resolution을 적어주면 핏이 적용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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