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Programming/Game Engine
Unity3D :: 게임센터 연동 (IOS GameCenter)VallistA2015. 6. 23. 00:09
아이폰 게임 센터를 연동할 일이 생겨서 여기에 글을 남긴다.
(조만간 다시 글쓸 예정. 이미지 정리)
사이트 2개
1) Developer.apple.com <- 개발관련
2) ItunesConnect.apple.com <- 앱 올리는 곳 (메타데이터 바이너리 테스트 돈 같은거.)
1. 1)에서 설정해줘야됨
앱아이디는 고유아이디 com.homi.tapbrick의 안드로이드 패키지랑 똑같음 근데 이건 그냥 아이디
이건 앱 아이디를 사이트에 등록해야됨
= 어플 등록
Certificates, Identifiers & profiles
-> Identifiers -> App IDs 여기서 오른쪽 상단의 + 누르면 잔뜩 나옴
App ID Description -> 어플의 이름 설명
App ID Prefix -> 팀아이디? 개인 아이디?
App ID Suffix
-> Explicit App ID : 진짜로 만들때
-> Wildcard Ap ID : 테스트 아이디
암거나 해도 된다.
대부분 위에꺼 쓰면 됨
게임센터 하려면 위에꺼 해야함.
App Services
말그대로 앱 서비스를 하는 것 우리는 게임센터이므로 그냥 밑의 Continue 누르고 다음에 서브밋 누르면 등록이 된다.
= 인증서
만들때 CSR 파일이 꼭 필요함.
Certificates -> Development : 개발에 관련된 인증서들이 들어가는 곳 개인단위
- 한사람의 서명이 된 인증서
- 푸쉬 관련된 인증서
를 두가지 종류를 만들 수 있다.
첫번째는 앱을 올릴 때 사용
두번째는 푸쉬기능 구현할 때 사용
앱을 디바이스에 올릴 때 -> 관련 푸쉬나 게임 센터 기능을 사용할 때 필요
Certificates -> Production : 하나의 서명이 들어간 인증서인데 팀단위 회사단위로 함
위와 동일하지만 애플 페이만 추가되어있음
앱을 올릴 때
인증서를 만들때 Certificate Signing Request 필요함 (하나의 파일)
이거를 내부에 있는 키체인에서 만들어줘야됨 (Private Key) <- 계속 가지고 있어야됨
나중에 푸쉬나 이런 인증서를 만드려면 키체인에서 만들어 줘야함
= 키체인 만들기
키체인 접근이라는 유틸리티 안의 프로그램을 키고 키체인 접근을 보면 인증서를 볼 수 있다.
아무것도 선택안하고 키체인 접근 -> 인증서 지원 -> 인증 기관에서 인증서 요청 -> 창이 나옴
나온 창에서 이메일이랑 이름을 써주고 본인이 키 쌍 정보 지정 (개인키 정보 가지고 있는거임) , 디스크에 저장됨 클릭
그러면 계속 해서 만들어짐
= 키체인 만들어서 인증서에 올리기
Add IOS Certificate 마지막 단계에서 Choose File 을 눌러서 저장한 CSR 파일을 올려주면 된다.
= Device 등록
Devices -> All -> + Button (디바이스 등록)
Register Device : Name 디바이스 이름
UDID : 디바이스의 고유 이름
= Provisioning Profiles
x code 관련된 정보를 이어주고 정보를 보고 하는 메타데이터들 집합체라 보면 됨
+ 버튼으로 앱 아이디 설정하고 쓸 수 있는 인증서 설정하고 -> 디바이스 선택하고 -> 이름 설정하면 만들어짐
그 다음 다운로드 해서 더블클릭하면 엑스코드에 관련정보 설정됨
그럼 이제 엑스코드에서 사용을 할 수가 있음
AppID -> Certificates -> Provisioning Profiles
AppID : 기능설정 앱 아이디
Certificates : 개인이 서명이 된 인증서를 쓰는 것
Provisioning Profiles : 개발 환경에 대한 설정을 ..
= XCODE 설정
Provisioning Profiles 해서 다운로드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추가
Certificates 해서 다운로드 파일을 키체인 접근에서 개인키랑 인증서 있는지 확인
Unity에서 IOS 타겟한다음 빌드해서 Xcode 파일 뽑아낸 다음에 Unity-iPhone.xcodeproj 파일 더블클릭해서 xcode를 켜야함
(여기서 버전이 최신이어야됨 운영체제와 핸드폰 os 기준)
Xcoode -> Preference -> Accounts 계정등록 해야함.
해당된 계정이 등록 되면 그때부터 셋팅
프로젝트를 누르고 General 의 옆에 있는 Target을 누름
General 클릭후 Bundle Identifier 설정 -> Version : 앱의 버전 Build : 바이너리의 버전
Team 선택해줘야됨 로그인된 계정중에 자신이 속한 팀 선택
Build Settins 누르고
Basic 이 아니라 All로
Code Signing 으로 가서
Code Signing Identity 해당 인증서의 정보 누르기
Provisioning Profile 에 자신의 앱 선택
Target에서 Project로 바꾸고 All로 누르고
Code Signing 에 똑같이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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