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Programming/Game Engine

Unity3D :: UGUI Sprite Animation (UGUI 이미지 애니메이션)

VallistA2016. 5. 20. 13:29

유니티 UGUI Sprite Animation을 좀 더 쉽게 쓰기 위해 만들어봤다.


1. 소스코드


SpriteAnimation.cs



SpriteChunk.cs



SpriteChunkList.cs



2. 사용법


오른쪽 상단의 대상 Hierarchy Object의 Inspector에 SpriteAnimation을 등록한다.

등록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된다.



Animation List 한개당 애니메이션 1개인데, 이게 무슨 말이냐면

기본 숨쉬는 애니메이션과 달리는 애니메이션이 있다고 하자.

그러면 숨쉬는 애니메이션 1개, 달리는 애니메이션 1개씩 있어야 하므로 2개를 추가하면된다.


일단 1개를 추가해보도록 하자.




 2.1 Animation Name

 

 애니메이션 이름이다. 이름으로 애니메이션을 재생시키고, 정지시키는 것은 물론 찾기까지 한다.

 


 애니메이션 이름을 바꾸면 위의 Element 도 같이 바뀐다.


 2.2 Is Playing

 

 이 것은 유저가 건들지 않아도 되는 것인데 현재 이 애니메이션이 실행중인지 아닌지에 대해서 알아 올 수 있다.


 2.3 Delay Time

 

 0이면 0초에 한번 이미지를 변경하며, 0.1은 0.1초에 한번 다음 이미지로 재생한다.


 2.4 Loop


 반복할 것인지 설정한다.


 2.5 Animation List


 애니메이션 리스트는 자신이 만들 애니메이션 스프라이트를 등록한다.

 애니메이션을 돌리기 위한 스프라이트는 기본적으로 Sprite가 등록되어 있으며, 이미지 설정을 바꿔주어야 한다.


 


(1) 이렇게 해도 된다.



(2) 보통은 Advanced로 설정하고 SpriteMode를 Single로..


 이렇게 설정하면 된다.


 필자는 애니메이션을 7장을 돌리기위해 이 7장을 등록해줄 참이다.


 


 등록하게되면 위의 사진처럼 된다.


3. 프로젝트


Test.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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