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Talk

최근 근황

VallistA2015. 10. 28. 19:28

1.

지스타 준비에 여념이 없습니다.

프로그래머다 보니 버그도 수정하고 여러모로 해야할 것이 많습니다.


수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최근입니다..


2.

아마도. 다음 할 것으로는 웹쪽이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HTML, Angular JS, node JS등 최근 웹쪽 프론트 엔드가 마음에 들어서 바짝하게 되네요.


모든 프로그래밍은 어디에도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iOS, 게임쪽 어떤 쪽이든 어떠한 기술을 적용할 지는 알 수 없습니다.

게임 하나를 만들면 부가적으로 웹사이트 오픈등이 들어가는것 처럼 말이죠.


리듬게임 강좌도 끝 마쳐야 하는데 언제 할 지 모르겠습니다.

사실상 DX 9, 11 프레임워크를 만들어야하는데 프레임워크 만들면 그 이후부터는 강좌만 쓰면 되는데 말이지요.


프레임워크를 만들때 수많은 생각을 하곤 합니다.

이런 저런 기능을 추가하고 저런 기능을 넣고 하면서 말이죠.


예를들어 Vector를 하나 구현하는데 부가적으로 상속받는것도 한꺼번에 만들다 보니 완전 엔진급의 크기로 커진다던가.. 말입니다.


3.

제 블로그는 유니티 전문 블로그가 아닙니다.

유니티는 수많은 정보중 한 축을 담당 할 뿐입니다.

사실 제 영역은 native c++이며, 유니티는 게임을 쉽게 개발하기 위해서 거쳐가는 용도라 할까요


나중에 좀 여유가 나면 개인 엔진을 만들 생각입니다.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하는 엔진의 기반을 잡을 생각이죠.


물론 저는 오픈소스를 좋아하기 때문에 오픈소스로 풀 요람입니다.

제 소스코드로부터 좋은 영감을 받는 사람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 BlogIcon 힙돌이동남아2015.11.11 17:42 처음왔는데 대단하십니다. 자세포함 많은것 배워가겠습니다.
  • BlogIcon VallistA2015.11.16 11:52 신고 안녕하세요.
    제 블로그에서 많은 것 공유해서 도움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015.11.12 20:25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VallistA2015.11.16 11:54 신고 바닥이라고 하시면 무엇을 말씀하시는 걸까요?

    일반적인 타일맵의 경우에는 숫자를 이용해서 맵을 만듭니다.

    00000000000000000000000
    11111111111111111111111

    이런식으로 말이죠.
    다만 이제 이것을 손으로 일일히 찍기에는 문제가 있으니
    겉으로 보여주는 에디터를 만들어서 에디터의 위치대로 다시 0,1 등의 숫자로 변환하여 만들어주는 방법이 가장 보편적입니다.

    유니티의 경우에는 프리팹 단위로 맵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자신이 게임을 프리팹이라던지 하나의 묶음형태의 데이터로 저장한다고 하면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2015.11.18 11:20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VallistA2015.11.18 10:23 신고 시퀸스말씀하시는 것은 .bms 파일 말씀하시는 것 일까요?
    .bms 파일도 text 읽을때 .bms로 똑같이 읽으시면 됩니다.

    확장자만 다를뿐 내부는 같아서... 파싱 그냥 하시면 됩니다
  • 2015.11.18 11:28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VallistA2015.11.18 17:24 신고 글쌔요..

    iidx 파일을 처리를 해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혹여나 할 일이 있으면 해보고 말씀드릴게요..
  • 2015.11.18 18:38 비밀댓글입니다
  • 2015.11.25 09:49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VallistA2015.11.25 11:27 신고 BMS 파싱을 하시면 될 것 같네요
    BMS 자체 파싱이 구현만 하면 제일 안정적이고 뽑아내기도 쉬우니까 그런게 아닐지 ㅎㅎ

    BMS 제작 툴들은 많아서..
  • BlogIcon VallistA2015.11.25 11:28 신고 근데 일단 모바일 게임에서는 BMS 규격대로 파싱할 시 키음은 구현하기가 힘드실 겁니다. 용량문제도 있고 용량을 처음에 우겨넣는것도 문제가 있고 서버로 받기도 애매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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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llistA

병특이 끝나서 게임에서 웹으로 스위칭한 프로그래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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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고 싶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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