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Programming/Game Engine

Unity3D :: 게임센터 연동 (IOS GameCenter)

VallistA2015. 6. 23. 00:09

아이폰 게임 센터를 연동할 일이 생겨서 여기에 글을 남긴다.

 

 

(조만간 다시 글쓸 예정. 이미지 정리)

 

 

사이트 2개

 

1) Developer.apple.com <- 개발관련

2) ItunesConnect.apple.com <- 앱 올리는 곳 (메타데이터 바이너리 테스트 돈 같은거.)

 

1. 1)에서 설정해줘야됨

 앱아이디는 고유아이디 com.homi.tapbrick의 안드로이드 패키지랑 똑같음 근데 이건 그냥 아이디

 이건 앱 아이디를 사이트에 등록해야됨

 

 = 어플 등록

 

 Certificates, Identifiers & profiles

 -> Identifiers -> App IDs 여기서 오른쪽 상단의 + 누르면 잔뜩 나옴

 

 App ID Description -> 어플의 이름 설명

 App ID Prefix -> 팀아이디? 개인 아이디?

 

 App ID Suffix

 -> Explicit App ID : 진짜로 만들때

 -> Wildcard Ap ID : 테스트 아이디

 

암거나 해도 된다.

대부분 위에꺼 쓰면 됨

게임센터 하려면 위에꺼 해야함.

 

App Services

 말그대로 앱 서비스를 하는 것 우리는 게임센터이므로 그냥 밑의 Continue 누르고 다음에 서브밋 누르면 등록이 된다.

 

= 인증서

 만들때 CSR 파일이 꼭 필요함.

 Certificates -> Development : 개발에 관련된 인증서들이 들어가는 곳 개인단위

 

 - 한사람의 서명이 된 인증서

 - 푸쉬 관련된 인증서

 를 두가지 종류를 만들 수 있다.

 

 첫번째는 앱을 올릴 때 사용

 두번째는 푸쉬기능 구현할 때 사용

 

 앱을 디바이스에 올릴 때 -> 관련 푸쉬나 게임 센터 기능을 사용할 때 필요

 

 Certificates -> Production : 하나의 서명이 들어간 인증서인데 팀단위 회사단위로 함

 

 위와 동일하지만 애플 페이만 추가되어있음

 

앱을 올릴 때

 

인증서를 만들때 Certificate Signing Request 필요함 (하나의 파일)

이거를 내부에 있는 키체인에서 만들어줘야됨 (Private Key) <- 계속 가지고 있어야됨

나중에 푸쉬나 이런 인증서를 만드려면 키체인에서 만들어 줘야함

 

 = 키체인 만들기

 

키체인 접근이라는 유틸리티 안의 프로그램을 키고 키체인 접근을 보면 인증서를 볼 수 있다.

아무것도 선택안하고 키체인 접근 -> 인증서 지원 -> 인증 기관에서 인증서 요청 -> 창이 나옴

 

나온 창에서 이메일이랑 이름을 써주고 본인이 키 쌍 정보 지정 (개인키 정보 가지고 있는거임) , 디스크에 저장됨 클릭

그러면 계속 해서 만들어짐

 

 = 키체인 만들어서 인증서에 올리기

 

Add IOS Certificate 마지막 단계에서 Choose File 을 눌러서 저장한 CSR 파일을 올려주면 된다.

 

 = Device 등록

 Devices -> All -> + Button (디바이스 등록)

 

Register Device : Name 디바이스 이름

UDID : 디바이스의 고유 이름

 

 = Provisioning Profiles

 

 x code 관련된 정보를 이어주고 정보를 보고 하는 메타데이터들 집합체라 보면 됨

 + 버튼으로 앱 아이디 설정하고 쓸 수 있는 인증서 설정하고 -> 디바이스 선택하고 -> 이름 설정하면 만들어짐

 그 다음 다운로드 해서 더블클릭하면 엑스코드에 관련정보 설정됨

 

 그럼 이제 엑스코드에서 사용을 할 수가 있음

 

 

AppID -> Certificates -> Provisioning Profiles

AppID : 기능설정 앱 아이디

Certificates : 개인이 서명이 된 인증서를 쓰는 것

Provisioning Profiles : 개발 환경에 대한 설정을 ..

 

 = XCODE 설정

 

Provisioning Profiles 해서 다운로드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추가

Certificates 해서 다운로드 파일을 키체인 접근에서 개인키랑 인증서 있는지 확인

 

Unity에서 IOS 타겟한다음 빌드해서 Xcode 파일 뽑아낸 다음에 Unity-iPhone.xcodeproj 파일 더블클릭해서 xcode를 켜야함

(여기서 버전이 최신이어야됨 운영체제와 핸드폰 os 기준)

Xcoode -> Preference -> Accounts 계정등록 해야함.

해당된 계정이 등록 되면 그때부터 셋팅

 

프로젝트를 누르고 General 의 옆에 있는 Target을 누름

General 클릭후 Bundle Identifier 설정 -> Version : 앱의 버전 Build : 바이너리의 버전

Team 선택해줘야됨 로그인된 계정중에 자신이 속한 팀 선택

 

Build Settins 누르고

Basic 이 아니라 All로

 

Code Signing 으로 가서

Code Signing Identity 해당 인증서의 정보 누르기

Provisioning Profile 에 자신의 앱 선택

 

Target에서 Project로 바꾸고 All로 누르고

Code Signing 에 똑같이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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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llistA

병특이 끝나서 게임에서 웹으로 스위칭한 프로그래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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