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Programming/Game Engine
Unity3D :: Build Settings의 Scenes In Build에 소스코드로 씬 넣기VallistA2015. 3. 25. 22:01
회사에서 쓰던 Unity 자료, 에셋등 한군대에 모아서 자주쓰는 기능, 개발 환경등 한번에 만들 수 있는 기능을 Editor에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개발을 하는 도중, 자동화 코딩을 접하게 되었다.
그래서 나름대로 나 혼자 생각하여 자동화 코딩을 하게 되었고 그중에서 부딪친게 소스상에서 Unity Build Setting에 있는 Scenes In Build 안에 소스코드로 Scene을 넣어줘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다.
그리하여 얻은 결론은 간단했다!
먼저, EditorBuildSettings 안에 scenes 라는 변수가 있다.
이 변수는 EditorBuildSettingsScene을 배열로 가지고 있다.
여기서 배열이 중요한데, 배열이라 크기를 건들지 못했다.
하지만 유니티 내부에서 EditorBuildSettings 안의 scenes 변수는 set get으로 수정및 가져올 수 있는 가능성이 보였고,
아에 배열을 새로 늘려서 넣는 방법으로 했다.
여기서 path는 Assets 즉 등록할 Scene의 경로다.
절대 경로이고 enabled는 true면 활성화, false면 활성화 시키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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