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C++

C++ 11 :: Uniform Initialization

VallistA2014. 10. 20. 22:40

C++ 11 :: Uniform Initialization


C++에서 기존 STL이나 클래스를 만들기 위해서

Vector의 경우에는 push_back을 이용해서 추가를 해주었고, 클래스의 경우에는 생성자를 사용해 만들어 주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럴 필요없이 {}로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그러한 행위를 Uniform Initialization 이라고 합니다.


기존 C++ 에서의 일반 변수



C++ 11에서의 일반 변수



차이점이 보이시죠? 

바로 기존에는 클래스 관련 연산에서만 적용 되었던 {}가 된다는 사실입니다 ^_^

여기까지는 굳이 알 필요가 없습니다.


다음부터가 중요하답니다.


기존 C++ 에서의 STL 추가



C++ 11 에서의 STL 추가



어머 4줄이 1줄로 줄었네요?

엄청난 효과입니다!


굉장히 간단하고 강력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속도도 그렇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무난히 쓰셔도 됩니다!

'Language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11 :: Array  (0) 2015.02.13
C++ 11 :: decltype  (0) 2014.10.20
C++ 11 :: Range Based For  (0) 2014.10.20
C++ 11 :: Auto  (0) 2014.10.20
C++ :: 문자열 split (string tokenizer)  (2) 2014.06.01

댓글

VallistA

병특이 끝나서 게임에서 웹으로 스위칭한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밍 정보등을 공유합니다.
현재는 이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vallista.kr 로 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고 싶습니다. ㅠㅠ

Github      :: 링크

궁금한점 문의 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VISITED

Today :

Total :

SNS

  • 페이스북아이콘
  • 카카오톡아이콘
  • 트위터아이콘

Lately Post

Lately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