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Programming/Game Engine

Cocos2d-x :: Android 음악 최대 출력 갯수 변경 in SoundPool

VallistA2014. 6. 13. 00:07

0. 개요


프로젝트를 진행중 Cocos2d-x 를 안드로이드로 포팅을 했습니다.

게임 진행은 매끄럽게 되었으나 사운드가 많이 출력되면 여러개가 중간에 멈춰버리는 현상을 확인하여, 이 현상을 고치고자 삽질 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이런 애로사항 없으시면 좋겠습니다.


1. 해결 방법


Cocos2d-x 에서 Cocos2d-x Android Library 폴더로 들어갑니다.



이렇게 되어있는 폴더로 진입하셔서 Cocos2dxSound.java 파일로 들어갑니다.




내용을 보시면 이러한 내용이 있는 곳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이중 MAX_SIMULTANEOUS_STREAMS_DEFAULT 가 중요합니다.


MAX_SIMULTANEOUS_STREAMS_DEFAULT 가 처음에는 5로 되어있을겁니다.


이 인자값을 자신이 원하는 값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MAX_SIMULTANEOUS_STREAMS_DEFAULT 의 값만큼 사운드가 중첩해서 됩니다.



2. 끝마치며


Cocos2d-x 에서 최대 사운드의 갯수가 제 발목을 잡을줄은 몰랐습니다만, 리듬게임 만드니 결국 이런 날이 오는군요.

이런 문제로 발목잡히지 마시고 슬기롭게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즐코딩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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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llis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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