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Programming/Game Engine
cocos2d-x :: Python 간단히 생성하는 프로그램VallistA2014. 5. 15. 01:49
안녕하세요.
현재 프로젝트에서 쓰고있는 파일 올립니다.
간단하게 배치 프로그래밍을 통하여 프로젝트 이름과 패키지명을 입력하시면 생성을 해주는 파일입니다.
먼저 , 베이스 버전은 2.2.2 입니다. // 2.2.3 , 2.2.1 , 2.2.0 다 됩니다.
다만, 각 버전별로 틀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4 버전같은 경우에는 이 방법이 안됩니다. 프로젝트 생성법이 틀리기 때문입니다.
만약 자신의 프로젝트를 생성하는데 Create_project.py 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이 파일을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폴더 셋팅 및 첨부파일 위치저장
맨처음 자신의 cocos2d-x 프로젝트 안에 있는 tools 에 진입합니다.
그다음 tools의 project-creator에 진입합니다.
그다음 안에 첨부파일에 있는 Create_Project_Folder.bat 를 넣어주고, 같이 들어있는 create_project.py도 붙여넣기 해줍니다.
그 다음 다시 cocos2d-x 폴더로 돌아와 projects 폴더를 생성해줍니다.
이걸로써 프로젝트를 한 공간에 다 projects 폴더에 넣어둘 수 있게 됩니다.
이걸로써 프로젝트를 한 공간에 다 projects 폴더에 넣어둘 수 있게 됩니다.
프로젝트 생성
아까 넣어준 create_project_folder.bat 파일을 더블클릭 해봅시다
그럼 실행이되면 이러한 화면 나올 것 입니다.
맨 처음에는 프로젝트의 이름을 설정해줍니다. 만약 플래피 버드를 만든다고 했을때, flappy bird 라고 해주면 되겠죠?
그다음 Package Name : 이렇게 나올 것 입니다. 그때는
com.회사이름(또는 팀이름).프로젝트이름 (전부 소문자) 로 해주세요
기존과 똑같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화면이 나올 것 입니다.
만약 Done이 아닌 다른 무언가가 나올때는 뭔가 문제가 있어서 그런 것 입니다.
(구글링하시거나 덧글 달아드리면 아는 내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위 화면은 정상적으로 만들어진 화면입니다.
근데 이상한 오류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이런 Error 가 나오는데, 크게 개의치 마시고, 아까 만들어준 Projects 폴더에 가셔서, 똑같은 프로젝트 명의 폴더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자 그럼 만들었으니 확인을 해야겠죠?
생성된 프로젝트 확인
자 아까 만들어준 projects 폴더로 이동하여, 자신이 만들어준 프로젝트 파일이 있나 확인해 봅시다.
저는 test 라고 만들었습니다. 엇 폴더가 있네요?
자 그안으로 들어가 봅시다.
모든 프로젝트가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가 만들어지는 폴더를 projects가 아닌 다른곳으로 옮기고 싶을때..
create_project.py 를 메모장이나 비주얼스튜디오나 에디트 텍스트 서브라임 텍스트등... 열어줍니다.
그러면 중간쯤 함수에 checkParams 라고 존재합니다..
def checkParams(context):
# generate our internal params
context["script_dir"] = os.getcwd() + "/"
global platforms_list
# invalid invoke, tell users how to input params
if len(sys.argv) < 7:
dumpUsage()
sys.exit()
# find our params
for i in range(1, len(sys.argv)):
if "-project" == sys.argv[i]:
# read the next param as project_name
context["dst_project_name"] = sys.argv[i+1]
context["dst_project_path"] = os.getcwd() + "/../../projects/" + context["dst_project_name"] <- 여기서 요기
elif "-package" == sys.argv[i]:
# read the next param as g_PackageName
context["dst_package_name"] = sys.argv[i+1]
elif "-language" == sys.argv[i]:
# choose a scripting language
context["language"] = sys.argv[i+1]
# pinrt error log our required paramters are not ready
raise_error = False
if context["dst_project_name"] == "undefined":
print "Invalid -project parameter"
raise_error = True
if context["dst_package_name"] == "undefined":
print "Invalid -package parameter"
raise_error = True
if context["language"] == "undefined":
print "Invalid -language parameter"
raise_error = True
if raise_error != False:
sys.exit()
저 위에 가리킨 부분을 자신이 원하는 경로로 정해주시면 됩니다.
/../../ 는 ../ 하나당 상위폴더 한개로 간다 보시면 됩니다.
2개가 있으니 2개 위로 간다는 뜻이겠죠?
자 그럼 현재 project-creator 위에는 tools 그리고 한개 위에는 코코스 폴더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코코스 폴더의 projects 폴더에 생성하라는 말이 됩니다.
자유자제로 조정하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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